휠링 시낭송과 북내레이터(교육복지 분야)[접수중]
모집요강
번호 | 0001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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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기 | 1학기 |
주간/야간 | 야간 |
정원 | 15 |
강의기간 | 03.04. ~ 06.14. |
수강신청링크 | http://tkis.kunsan.ac.kr/generate/KSNU/index_leduws010.jsp |
수강료 | 150,000 |
강좌개요 | • 시낭송과 책읽기를 통해 통창력과 직관력을 키운다(문학적인 측면)
• 좋은 문학작품과 시를 통해 지친 영혼의 치유기능 창의성, 인성 함양(정신적인 측면)과 기술적인 책 읽기 능력 쌓기 |
강의목표 | •시낭송을 통해서 정신적인 휠링과 아름다운 한국어의 교육으로 문학적 실력 향상
•학기 동안 소설책 한 권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하기에 도전한다. |
비고 | 유인물
상담전화 : 010-2201-8494 |
강의내용(실습내용)
※ 좌우 스크롤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주 | 강의내용(실습내용)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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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*군산대만의 시낭송과 북네레이터의 소개와 각자 수강생 소개하기 | |
2 | *시낭송의 구조와 표현요소란 *어휘적 장음과 단어의 장음 발음법 | |
3 | *시낭송이 차지하는 무대공연의 비중 *자신의 목소리 찾아가기 | |
4 | *근대작가들의 고전을 통해서 읽기와 낭독의 기능 *시낭송과 낭독의 차이점 | |
5 | *아름다운 자신의 목소리의 뿌리 찾기 *복식호흡을 통한 목소리 발성법 | |
6 | *고전 소설의 이해와 등장인물 분석하기 *아름다운 우리말 표현법 | |
7 | *꼭 지켜야 할 표준 한글의 겹받침 발음법 *복십호흡을 통한 발성법 | |
8 | *시낭송을 통해 배우는 인문학 *감동을 주는 시낭송과 희화성 연음 발음법 관계 | |
9 | *음악과 시낭송의 관계 및 역할 *시낭송과 낭독을 접목한 감정의 표현을 위한 호흡 조절법 | |
10 | *시낭송 대회를 준비하는 자세와 희화적 시 낭송법 * 시낭송을 통해 말투를 바꾸는 연습 | |
11 | *프로낭송가와 네레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 *복식호흡을 통한 발음법과 시낭송의 3대요소 찾기 | |
12 | *시의 내용으로 언어적 장음과 비언어적 장음의 차이 *시낭송과 낭독의 3요소 어조, 음악성, 희화성 | |
13 | *싱허 문학의 내용분석표 만들기 연습 *실감 나는 아름다운 목소리 찾아가기 | |
14 | *왜 한국어의 발음이 어려운가? *품격 높은 낭송과 네레이터의 자세란? | |
15 | *작품 발표회 및 수료식 |
강의 미리보기
강의사진
강의동영상
전담교수(강사정보)
강사 박순옥
학력사항 | 오다디자인전문학교(일본 동경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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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력 및 경력사항 |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낭송 강의(2012.~2013.)
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낭송 강의(2014.~2016.)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시 수필 문학 강의(2013.~2014.) 원광대학교 문학 창작 반 강의(2013.~2017) |
자격증/저서 | 전문학교 교사 자격(일본 동경 전문학교 교육진흥회)
스피치 지도사 1급(한국변론문화교류협회) 전담주임교수(예술분야)(한국변론문화교류협회) |